메타 스레드 SNS 특징과 가입방법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만든 ‘메타’에서 최근 새로운 SNS 애플리케이션인 ‘스레드’를 발표했습니다. 트위터와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트위터의 대항마로 떠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스레드의 특징과 사용방법, 그리고 이 플랫폼이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타 스레드 SNS 특징

애플리케이션 출시 이틀 만에 가입자가 벌써 3천 명 이상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회원가입 속도가 빠른 이유는 인스타그램에서 연동되기 때문인데, 인스타그램(엄마)의 계정과 스레드(자식)가 연결되어 있어, 인스타그램에서 바로 스레드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입할 때 따로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기존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1. 텍스트 기반의 소통

트위터처럼 스레드에서도 텍스트를 사용해 소통할 수 있습니다.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하며, 사진과 5분 이내의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댓글과 팔로우 기능: 해시태그(#), DM 기능이 없지만 댓글과 팔로우 기능이 있습니다. 비공개 프로필(팔로워만 게시물 볼 수 있음)과 공개 프로필(모든 사람이 게시물 볼 수 있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우 목록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어 편리합니다. 글 작성시 모든 사람, 팔로잉하는 프로필 중 선택, 언급된 사람만이 볼 수 있도록 게시물의 공개 범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2.스레드 가입 방법

가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인스타그램 앱을 다운로드하여 가입하세요.

2. 인스타그램 계정 옆 메뉴에서 ‘스레드’를 선택하면, 스레드 앱 다운로드 링크로 이동합니다. 인스타를 통해 들어가면 편하지만, 앱스토어 에 바로 접속해 스레드를 검색한 뒤 다운 받아도 괜찮습니다

IOS 앱스토어 에서 스레드 다운 받기 클릭

구글스토어 에서 스레드 다운 받기 클릭

3. 스레드를 다운로드 후, 자동 로그인 및 프로필 연동이 가능하며, 팔로우 목록 역시 가져옵니다.

가입후 텍스트와 사진을 적절히 섞어 가며 글을 쓰고 , 댓글도 달 수 있습니다 글은 공개 범위도 정할 수 있어서 좀더 폐쇄적인 상태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신규 SNS들은 종종 처음 주목을 받다가 사라지기도 하지만, 스레드는 더 나은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을까요? 스레드가 제2의 인스타그램이 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이어서 흥미롭습니다. 유명 셀러브리티들도 이미 스레드에 입문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새로운 SNS를 빠르게 선점하는 것도 요즘 시대 트렌드를 따라가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스레드 어플로 새로운 SNS 세계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